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

  • KOR
  • ENG
  • 정책·소통

    정책·소통

    정책·소통
    • 맞춤형 정책정보
    • 정책 체계도
      • 수요측면
        • 에너지 이용 합리화 기본계획
        • 에너지자원 기술개발 기본계획
      • 공급측면
        • 전력수급 기본계획
        • 신재생에너지 기본계획
        • 자원개발 기본계획
        • 천연가스 수급계획
        • 집단에너지공급 기본계획
        • 석탄산업 계획
        • 가스안전관리 기본계획
    • 정책 생각함
    • 정보 검증제안
  • 알림·뉴스

    알림·뉴스

    알림·뉴스
    • 공지사항
    • 재단활동
    • 오늘의 에너지 뉴스
    • 정책 보도자료
    • 글로벌 동향
    • 정보·자료
    • 인식조사
  • 에너지정보

    에너지정보

    에너지정보
    • 원자력
    • 석유·가스·석탄
    • 재생에너지·수소
    • 에너지절약·효율혁신
    • 에너지기술
  • 에너지교육

    에너지교육

    에너지교육
    • 자율탐구콘텐츠
    • 에너지사이버박물관
      • 에너지 역사
        • 인류 문명과 에너지
          • 최초의 에너지 불과 인류의 여명
          • 문명 활동의 근간이 된 에너지
          • 자연의 한계를 극복하게 한 화석연료
          • 에너지 위기, 자원 고갈과 기후변화 대응
          • 에너지 믹스 다변화의 시대
        • 한국의 에너지
      • 에너지원
        • 1차 에너지
        • 에너지의 변환
        • 에너지의 소비
      • 메타버스
    • 온라인교육
    • 오프라인교육
  • 열린혁신

    열린혁신

    열린혁신
    • 정보공개제도안내
    • 사업실명제
    • 경영공시
    • 공익법인공시
    • 연간 기부금 모금액 및 활용실적
    • 고객헌장
    • 윤리인권경영 게시판
    • 클린신고센터
    • 공공데이터 소통창구
    • 행동강령위반 신고
    • 갑질피해 신고센터
    • 계약의뢰이의제기 신청제도
  • 재단소개

    재단소개

    재단소개
    • 인사말
    • 설립목적 및 연혁
    • 경영전략
    • 주요사업
      • 국내외 에너지 및 원자력 정보분석
      • 지역에너지수용성 확보
      • 에너지 지식 확산
      • 에너지 정보소통 활성화
      • 대상별 눈높이 에너지교육실현
      • 에너지 정보관
    • 조직 및 연락처
    • 찾아오시는길
  • KOR
  • ENG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 에너지정책소통센터
검색
인기검색어
원자력 에너지 하베스팅 소비전력
검색창 닫기
전체메뉴 닫기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 에너지정책소통센터
KOR ENG
블로그 바로가기 페이스북 바로가기 유튜브 바로가기 카카오페이지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검색
모바일 전체메뉴 닫기

에너지정책소통센터란?

에너지정책소통센터는 국민들이 최신 에너지 뉴스 · 정책과 다양한 에너지정책을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산업통상자원부 및 에너지 유관기관이 공동으로 에너지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 운영기관 :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

참여기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
한국전력공사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에너지공단
한국가스공사
한국동서발전
한국중부발전
한국남부발전
한국서부발전
한국남동발전
전력거래소
에너지경제연구원
H2KOREA
한국에너지재단
산업방송채널 i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원자력연구원
이전 슬라이드 보기 다음 슬라이드 보기
레이어닫기
HOME
에너지정보
  • 정책·소통
  • 알림·뉴스
  • 에너지정보
  • 에너지교육
  • 열린혁신
  • 재단소개
에너지절약·효율혁신
  • 원자력
  • 석유·가스·석탄
  • 재생에너지·수소
  • 에너지절약·효율혁신
  • 에너지기술
share

공유하기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복사
레이어닫기

에너지정보

  • 원자력
  • 석유·가스·석탄
  • 재생에너지·수소
  • 에너지절약·효율혁신
  • 에너지기술

에너지 생각함

에너지 관련 이슈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의견 등록하기

에너지절약·효율혁신

share

공유하기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복사
레이어닫기

교통비 아끼고, 에너지도 절약하는 기후동행카드와 K패스

함께해, 에너지효율 교통비 아끼고, 에너지도 절약하는 "기후동행카드"와 "K-패스"2024년 1월 27일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3월 30일부터는 김포골드라인으로까지 확대돼 더욱 많은 시민이 편리하게 이용 중인 서울시 "기후동행카드" 그리고 4월 30일에 갓 출시 된 따끈따끈한 전국 환급형 교통카드 "K-패스"까지 시민들의 가계 부담을 완화하고 더불어 에너지 절약에도 도움이 되는 반가운 교통카드 제도들! 각각 어떤 특장점이 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서울시 대중교통 무제한 이용권, "기후동행카드"란? 1회 요금 충전으로 30일간 서울 시내 대중교통(지하철,버스), 따릉이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 통합 정기권 기후동행카드 시범사업 개요 -시범 사업 기간:2024년 1월27일(토)~6월30일(일) -이용범위:서울지역 지하철+김포골드라인, 서울시 면허 시내/마을버스, 따릉이 -이용제외:신분당선, 서울지역 외 지하철, 광역/공항버스, 타 지역 면허버스 ※자세한 서비스 범위와 세부노선은 서울시 누리집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 누리집:https://news.seoul.go.kr/traffic/archives/510651 꾸준한 서비스 개선과 확대로 4월 24일부터 신용/체크카드 및 간편결제로도 충전이 가능해져 시민들의 편의가 한층 향상되었어요!에너지절약과 탄소중립에 도움이 되는 "기후동행카드" 자가용 대신 대중교통 대체 이용 횟수 *승용차 상시 이용자 기준 -월 20회 이상:56.4%/월 15회 이상 20회 미만:20.4%/월 10회 이상 15회 미만:13.8%/월 5회 이상 10회 미만:4.9%/월 5회 미만:4.4% -설문조사 기간:2024.3.8.~3.11 -설문조사 대상: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823명(승용차 상시 이용자 기준) 승용차 상시 이용자 기준 56.4%가 월 20회 이상 승용차가 아닌 대중교통을 이용 *승용차 운행량 1만1,000대가량 감소 *약 3,600톤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대중교통 할인 서비스, "K-패스"란? 전국 대상으로 월 15회 이상 정기적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지출 금액의 일정 비율을 다음 달에 돌려받을 수 있는 교통카드 K-패스 사업 개요 -사업 기간:2024년 5월1일(수)~ -이용 범위:전국의 시내/마을버스, 지하철, 광역버스, GTX -환급 비율:일반인20%, 청년층30%, 저소득층53% ※기존 알뜰교통카드 이용자:알뜰카드 앱 또는 누리집(alcard.kr)에서 간단한 회원 전환 절차를 거쳐 계속해서 K-패스 혜택 이용 가능 ※신규가입자:K-패스 앱 또는 누리집(korea-pass.kr)에서 신규 회원가입 절차 진행 필요"기후동행카드"와 "K-패스" 나에게 맞는 교통카드는? -서울시민->출퇴근목적->K-패스 -서울시민->서울에서 문화활동->기후동행카드 -서울시민X->K-패스 재미로 참고하고 나에게 더 유리한 선택지가 무엇인지 꼼꼼히 비교해서 선택하기~!

함께해, 에너지효율

교통비 아끼고, 에너지도 절약하는 "기후동행카드"와 "K-패스"


2024년 1월 27일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3월 30일부터는 김포골드라인으로까지 확대돼 더욱 많은 시민이 편리하게 이용 중인 서울시 "기후동행카드"

그리고 4월 30일에 갓 출시 된 따끈따끈한 전국 환급형 교통카드 "K-패스"까지

시민들의 가계 부담을 완화하고 더불어 에너지 절약에도 도움이 되는 반가운 교통카드 제도들!

각각 어떤 특장점이 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서울시 대중교통 무제한 이용권, "기후동행카드"란?

1회 요금 충전으로 30일간 서울 시내 대중교통(지하철,버스), 따릉이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 통합 정기권

기후동행카드 시범사업 개요

-시범 사업 기간:2024년 1월27일(토)~6월30일(일)

-이용범위:서울지역 지하철+김포골드라인, 서울시 면허 시내/마을버스, 따릉이

-이용제외:신분당선, 서울지역 외 지하철, 광역/공항버스, 타 지역 면허버스

※자세한 서비스 범위와 세부노선은 서울시 누리집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 누리집:https://news.seoul.go.kr/traffic/archives/510651

꾸준한 서비스 개선과 확대로 4월 24일부터 신용/체크카드 및 간편결제로도 충전이 가능해져 시민들의 편의가 한층 향상되었어요!


에너지절약과 탄소중립에 도움이 되는 "기후동행카드"

자가용 대신 대중교통 대체 이용 횟수

*승용차 상시 이용자 기준

-월 20회 이상:56.4%/월 15회 이상 20회 미만:20.4%/월 10회 이상 15회 미만:13.8%/월 5회 이상 10회 미만:4.9%/월 5회 미만:4.4%

-설문조사 기간:2024.3.8.~3.11

-설문조사 대상: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823명(승용차 상시 이용자 기준)

승용차 상시 이용자 기준 56.4%가 월 20회 이상 승용차가 아닌 대중교통을 이용

*승용차 운행량 1만1,000대가량 감소

*약 3,600톤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


대중교통 할인 서비스, "K-패스"란?

전국 대상으로 월 15회 이상 정기적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지출 금액의 일정 비율을 다음 달에 돌려받을 수 있는 교통카드

K-패스 사업 개요

-사업 기간:2024년 5월1일(수)~

-이용 범위:전국의 시내/마을버스, 지하철, 광역버스, GTX

-환급 비율:일반인20%, 청년층30%, 저소득층53%

※기존 알뜰교통카드 이용자:알뜰카드 앱 또는 누리집(alcard.kr)에서 간단한 회원 전환 절차를 거쳐 계속해서 K-패스 혜택 이용 가능

※신규가입자:K-패스 앱 또는 누리집(korea-pass.kr)에서 신규 회원가입 절차 진행 필요


"기후동행카드"와 "K-패스" 나에게 맞는 교통카드는?

-서울시민->출퇴근목적->K-패스

-서울시민->서울에서 문화활동->기후동행카드

-서울시민X->K-패스

재미로 참고하고 나에게 더 유리한 선택지가 무엇인지 꼼꼼히 비교해서 선택하기~!


출처

한국에너지공단
목록으로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저작권 정책 찾아오시는길 사이트맵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 Korea Energy Information Culture Agency

(08548) 서울특별시 금천구 남부순환로 1418대표전화 02-859-0011

COPYRIGHT(C)KEIA ALL RIGHT RESERVED.

블로그 바로가기 페이스북 바로가기 유튜브 바로가기 카카오페이지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EB 접근성 웹아치(WwbWatch) 2024.07.05~2025.07.04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저작권 정책 찾아오시는길 사이트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EB 접근성 웹아치(WwbWatch) 2024.07.05~2025.07.04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 Korea Energy Information Culture Agency

(08548) 서울특별시 금천구 남부순환로 1418 대표전화 02-859-0011

COPYRIGHT(C)KEIA ALL RIGHT RESERVED.

맨 위로
메인 사이트맵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