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에너지복지 서비스
에너지바우처 돌봄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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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바우처란?
에너지 취약계층이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등유 LPG 연탄을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
신청 대상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수급자 중
아래 표에 해당하는 구성원이 있는 가정에서 신청 가능
노인 장애인 영유아 임산부 중증 희귀 난치
한부모가족 소년소녀가정 질환자(가정위탁보호 아동 포함)
찾아가는 에너지복지 서비스는
에너지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세대를 위한 서비스예요.
현재 에너지바우처를 신청했으나 제도 인지 부족 또는 거동불편 등으로
에너지바우처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세대가 발생하는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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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탄 에너지바우처
돌봄서비스
공단은 23년 12월 26일에 노인, 장애인 등
에너지바우처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세대를 대상으로
(주)하나은행 및 (사)에너지사랑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주)하나은행의 ESG 경영 실현을 위한 기부금 지원을 통해
에너지바우처 돌봄서비스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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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간 : 2024년 1월~4월 (약4개월)
대상 : 울산광역시내 에너지바우처 신청은 하였으나, 최근 3년 동안 미사용한 53세대*
* RPA (로보틱처리자동화) 시스템을 활용하여 미사용 세대 선별
서비스 절차
1 사전동의
사전연락을 통한 세대별 현장 방문 동의 확보
2 세대별 방문조사
세대별 방문을 통해 에너지 사용 여건
에너지바우처 미사용사유 등을 조사표에 따라 파악
3 맞춤형 사용 지원
에너지바우처 미사용 사유를 유형화하고 실제 사용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사유별 맞춤 사용 지원 서비스 제공
*실물 카드 발급지원 카드 사용방법 지원한도 안내 전기 가스 고객번호 오류 수정 등
4 촘촘한 복지 실현
에너지바우처 실제 사용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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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에너지복지 사각지대 해소,
한국에너지공단이 앞장섭니다!
2탄엔 등유 LPG 구입지원 사업 전용카드
미수령 가구를 대상으로 카드를 전달해 드리는
에너지 복지등기 서비스 편을 가지고
세세가 다시 찾아올게요!
2탄에서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