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알뜰해지는 신기한 전기요금 사전 알뜰신전 4
VOL 4. 전기요금 자동이체의 모든 것!
전기요금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자동납부제도란 고객이 거래하는 금융기관에 단 한번의 신청으로 전기요금이 계속 자동적으로 납부되는 편리한 제도입니다.
자동납부 신청 및 해지 방법
1. 한전 ON으로 신청하기!
*한전ON > 요금 납부 > 로그인 > 고객번호 검색 후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
2. 한전고객센터(국번없이 123번)로 예금주 본인이 신청하기!
3. 거래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기!
※전기요금영수증, 예금통장, 인장 지참 요망
이사시, 한전고객센터에 전화(국번없이 123번)하여 자동납부 중지 신청 및 새로운 장소의 이체 재개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자동이체 계좌에 잔액 부족 시, 어떻게 되나요?
자동이체 계좌의 예금잔액 부족으로 전기요금이 인출되지 않은 경우, 다음 달 납기일 도래 전 추가 출금됩니다.
별도의 추가 출금의 희망 의사가 없을 경우, 기존처럼 나머지 미납 요금은 다음달 전기요금과 함께 인출되므로 익월 납기일까지 연체료를 포함한 금액을 통장에 입금하시면 됩니다.
추가출금대상 : 자동이체 미납 고객[부분인출고객포함]
추가출금횟수 : 월 1회
추가출금시기 : 납기일로부터 10일 후
예시) 정기납기일 10일 - 추가 출금일 20일(연체료는 추가출금일까지 일수 계산)
자동이체 계좌나 카드를 바꿀 수 있나요?
전기요금을 자동납부하는 계좌나 신용카드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이체일은 검침일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변경할 수 없습니다.
1. "한전ON > 신청·접수 > 업무찾기"에서 "자동이체 변경"을 검색하여 신청가능!
2. 한전고객센터(국번없이 123번)에서 변경 신청 가능
3. 해당 거래 금융기관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 가능
오늘 자동이체 신청 시, 언제 요금이 나가나요?
전기요금 자동이체는 신청 즉시 처리되는 것이 아니고, 한전에서 정상 신청접수 완료 후 약 26일 후 도래 되는 납기일 요금부터 자동이체가 개시됩니다.
한전ON을 통해 전기요금 자동이체를 신청하면, 입력 사항에 오류가 없는 경우 한전에서는 정상적으로 접수처리를 하며, 신청고객에게 '자동이체 처리완료' 라는 메시지를 통하여 알려드립니다.
자동납부신청 > 금융결제원 전산 확인 과정 (약 26일 소요) > 정상처리
오늘은 전기요금 자동이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자동이체를 신청하지 않으신 분들은 안내해드린 방법을 통해 전기요금을 더 편하고 간편하게 결제하시기 바랍니다.
다음편에 계속 >